top of page

양육과 섬김

Woman with Bible

말씀훈련

우리 교회는 봄과 가을에 모든 교우들을 대상으로 5주간의 말씀훈련을 진행합니다. 주일예배 및 간단한 친교 후에 실시합니다. 같은 시간에 어린이교회와 청소년교회도 별도의 양육/교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2024년 봄 말씀훈련

 

요한계시록 특강, 허봉기 목사

1월 21일(주일)부터 5주간 (2월 4일 쉼)

​구역

“모두가 나서서 가족과 이웃을 접촉할 것을 요청합니다. 그들이 안전한지, 난방이 가능한지 확인해 주세요.” 2024년 1월 미국 한파로 인해 피해자들이 속출하자, 캐빌리어 존슨 밀워키 시장이 TV에서 한 말입니다. 

 

지금은 서로가 서로를 더욱 필요로 하는 시기 입니다. 우리 교회의 모든 성도는 구역에 속해 있습니다. 대부분의 교우들이 수십년간 함께 신앙생활을 해왔지만 구역에 속한 성도들과는 더욱 긴밀하고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2024년부터 매월 셋째주에 예배 후 곧이어 구역모임을 교회에서 진행합니다. 말씀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어떻게 삶에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나눕니다. 구역 모임을 통해 ‘가족'(구역)과 ‘이웃'(세상)을 접촉하며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Young Kids in Class
Volunteers Packing Food

선교

우리 교회의 가장 중요한 사명 중 하나는 지역 사회와 열방의 민족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것입니다.

아마존 (지덕진, 박은영 선교사님), 도미니카 공화국 (김성경 선교사님), 베트남 (K 선교사님), 밀알 선교단 , PSALTNK 등을 돕고 있으며, 더욱 선교에 힘쓰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교인 성경 통독

우리 교회는 2024년 한해 동안 전교인 성경통독 읽기를 하고 있습니다. 

 

첨부한 일정표에 맞춰서 성경을 읽습니다. 

성경읽기를 돕기 위해 

  • 해당주간의 성경의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주일 설교를 전합니다.

  • 수요온라인 모임 때는 해당주간 성경을 이해하기 쉽게 성경공부 형태로 나눕니다.

  • 매주 해당 본문을 설명하는 영상과, 매일 해당하는 설명이 들어있는 파일을 링크해 드립니다. 

  • 본 성경통독은 ‘리딩 지저스' 프로그램을 따라서 진행합니다. 

 

리딩 지저스 프로그램에 대해 알고 싶은 분은, 알림과나눔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Adult Students
일터2.jpeg

일터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에베소서 4:16)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 입니다. 몸의 모든 기관이 자신의 역할을 감당할 때 건강한 몸이 됩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모든 사람을 섬기는 교회를 지향합니다. 모든 구성원이 복음 전파와 하나님 나라 구현을 위해, 교회를 함께 섬깁니다.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라는 대통령의 질문에, 나사NASA의 청소부가 다음과 같이 대답을 했다는 이야기가 회자됩니다. “달에 사람을 보내는 일을 돕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 영광을 드러내는 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