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PCE children and youth

HeroMain4.jpg
64.jpg

​다음세대: 어린이교회

예배시간 : 주일 오전 10시 30분, 

장소 : 어린이예배실 (Conference Room A)

 

어린이들의 마음에 예수님 사랑을 전합니다. 어린이들의 발달과정에 맞게, 어린이들 눈높이에서 신앙을 배워갈수 있도록 신나는 찬양과 율동, 이야기식 메시지, 재미있고 의미있는 활동으로 예배합니다.

 

디렉터 정회민 간사님은 럿거스 약대를 졸업하시고 DTS훈련과 우크라이나 선교를 경험하셨습니다. 어린이들을 사랑해서 오래전부터 어린이사역에 참여하셨습니다. 

함께 즐겁게 예배해요. 

DSC_4911.jpg

다음세대: 청소년교회

예배시간 : 주일 오전 10시 30분, 

장소 : 청소년예배실 (Conference Room C)

 

우리 교회 청소년들은 보물들 입니다. 우리의 아름다운 공동체는 6학년부터 12학년까지 학년이 고루 분포되어 있는데, 학년과 나이를 뛰어넘어 가깝고 친밀한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방문하거나 새로 오는 친구들도 따뜻하고 편안하게 대해주는 게 우리 청소년교회의 문화이며, 자랑입니다.

"마음 속에 아름다운 추억이 하나라도 남아 있는 사람은 악에 빠지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그런 추억들을 많이 가지고 인생을 살아간다면 그 사람은 삶이 끝나는 날까지 안전할 것이다." (도스토예프스키)

 

위의 말처럼, 청소년에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남기는 우리 학생들이 되도록 교회는 내외적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배와 모임의 방관자가 아닌 참여자 주도자로서 서게하며, 공동체에서 관계와 리더십을 형성하도록 돕습니다. 무엇보다 이 귀한 시기에,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수 있길 중보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청소년들을 통해 이 시대의 다니엘처럼,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처럼 쓰실 것을 기대합니다. 

유스 자녀가 하나님의 위대한 사람으로 성장하기 원하십니까?

자녀에게 따뜻하고 사랑 가득한 추억을 남겨주기 원하십니까?

에리자베스 유스 예배로 보내주세요.

 
 

 

 

100.JPG

​다음세대: 한국학교

1985년도에 한국학교가 설립되어 현재까지 이 사명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익히고,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을 교육 목표로 합니다. 

 

현재 3반 (기초반, 초등반, 중등반)을 운영 중이며, 주중에 (오후 7-9시) online (zoom) 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회에 나오지 않는 자녀들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2024년 봄학기 개강 : 2월 26일

문의: 이상일 교장 (alsofa71@gmail.com)

Godly Play?

가들리 플레이(Godly Play)는 어린이들에게 성경 이야기와 신앙을 가르치는 매우 특별한 방법입니다. Godly Play는 몬테소리 교육법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되었습니다. 몬테소리 교육법은 잘 알려진 것처럼, 아이들이 스스로 학습의 주체가 되도록 격려하는 혁신적인 교육입니다. 아동들의 창의적이고 독립적인 사고를 발전시키며, 즐겁고 의미 있는 학습 경험을 하도록 돕는 것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Godly Play 예배는, 몬테소리의 방식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성경 이야기와 신앙을 창의적이고 상호작용적인 방식으로 배우도록 돕습니다. Godly Play에서는  주로 성경 이야기를 내러티브(이야기) 형식으로 전달합니다. 이야기에 사용되는 소품들은 어린이들이 직접 만지고, 경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상호 작용을 통해 어린이들은 이야기를 더 깊이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기회를 갖습니다.

 

어린이 교회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일에 한번 Godly Play 방식의 예배를 드립니다. 오랫동안 몬테소리 운영하신 최광순 원장님이 이 예배를 인도해 주십니다. 최광순 선생님은 어린이들을 잘 이해하실 뿐만 아니라, 몬테소리에서 이미 오랜기간 성경 말씀을 이야기로 접목하여 전달하는 예배를 드려오셨습니다. 이 Godly Play를 통해 우리 자녀들이 하나님을 깊이 만나게 되기를 기도해 주세요. 

 

Godly Play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분들은 다음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www.godlyplayfoundation.org/

bottom of page